식당 나들이

제주 냉면의 자부심!!황해도식 백령도 스타일 맛집 "옥란면옥"

드러머지니 2023. 11. 8. 16:29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
드러머지니입니다!! 꾸벅!!

제 글을 자주 봐주셨던 분들이라면

아실 수도 있지만~제가 면을 엄청! 무지하게! 미친 듯이!!좋아하거든요^^;;

 

그런데!!제주 와서 아쉬웠던 게

평양냉면 맛집 찾기가

너무 힘들었어요.ㅠ

 

물론 동네에 냉면 집이 있긴 하지만

제 마음 한구석에

평양냉면에 대한 갈망이...

줄어들지 않았거든요~

 

드디어 다녀왔습니다!!!

제주에 손꼽히는 냉면 맛집!!

'옥란면옥'

위치 :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163 1층
영업시간 : 11: 00 ~ 16 : 00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15 : 30 라스트오더
매주 일요일 정기휴무
전화번호 : 064-783-1505
주차, 무선 인터넷, 포장

위치는 조천 초등학교 부근

길가에 있고요~

주차 공간은 가게 옆쪽으로

5대 정도??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~

 

보통 면옥이라는 상호명을

웬만한 냉면 전문점 아니면 보기 힘들죠~

벌써부터 기대가!!ㅎㅎ

 

입간판에도 기본적인 설명과

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~

 

가게 도착한 시간이 2시 넘어서 그런지

한산하고 사진 찍기 좋게!!

햇볕도 굿굿!!

 

이렇게 한쪽 구석에 자리를 잡고

 

고민할 게 없죠~~

바로 주문 들어갑니다!!ㅎㅎ

물냉면 2개 고고!!

시간이 시간인지라...

너무 배고팠어요.ㅠㅠ

 

냉면 나오기 전에

바로 맛집 인증 해버림!!

찐 냉면 마니아들이 선호하는

까나리 액젓!!!

더군다나!!!!

냉면의 성지로 불리는 백령도산 까나리??

맛이 없을 수가 없죠??ㅋㅋ

 

테이블마다 친절하게 설명서가 비치되어 있고요~

젓가락도 개별 포장 되어있어

위생적으로도 만족!!

 

이 영롱한 자태를 보시라~

군침 돌지 않나요??

어제 먹고 왔는데...

올리면서 또 먹고 싶어 지네요.ㅠ

 

바로 그릇째 육수부터 드링킹!!

아~~~ 이거지!!!

깔끔하면서 동치미 향도 나고

거기에 끝에 서서히 올라오는 감칠맛!!

이게 내가 원하던 거였어~~

밑반찬은 무절임과 겉절이~

솔직히 전 밑반찬은 관심이 없었어요~

냉면이 먹고 싶은 거니까!!ㅋㅋ

 

안에 들어있는 수육이에요~

야들야들 하니 좋더라고요~

 

전 계란 먼저 먹는 스타일이라~

계란> 수육> 면 이렇게 먹는데요~

면은 먹기 전에 살짝 들어서

식초를 뿌려주고~~

 

육수에 까나리액젓 톡톡 떨어뜨려서~

먹어보니!!!

감칠맛 폭발!!!

냉면아.... 어디 갔니???

새 그릇 아닙니다~~

순식간에 비웠어요.ㅠㅠ

마치 설거지라도 한 듯??ㅋㅋㅋ

 

바~~~~ 로다가!!!

비냉도 먹어봐야죠~~

비냉 추가요~~~!!!!

 

그릇이 커서 그런지 양이 적어 보여도~

나름 적당한 양..ㅎㅎ

(제 기준..)

비냉은 음...

제 입맛에는 그냥 쏘쏘..?!

육수가 너무 퀄리티가 높아서...ㅎ

그렇다고 맛이 없는 건 아니고

적당한 맵기와 적당한 감칠맛?

반 정도 먹고 육수 부어서

반냉으로~~

 

두 그릇 후딱 해치웠습니다~!!

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게...

저희 집에서 1시간 거리라...

왕복 2시간이 걸린다는 거?ㅎㅎ

그래도 절대 아깝지는 않네요~

해장이 필요하거나 냉면 땡길 때!!

재주문 의사 58000%

 

너무 만족하면서 잘 먹었고~

두 그릇 먹었더니 나름 배도 차네요~ㅎㅎ

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겠어요~

아쉬운 건 아쉬운 대로 남겨두고~~

 

집으로 컴백홈~!
오늘도 잘 먹었습니다~~ 꾸벅!!

반응형